교동마을회관, 창원KBS홀 무대 서다
교동마을회관, 창원KBS홀 무대 서다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8.10.2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건강운동교실 열려
17일 창원KBS홀에서 열린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석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7일 창원KBS홀에서 열린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석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야 ·양산일보= 이정윤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지난 17일 창원KBS홀에서 경상남도전지역 경로당중 건강백세운동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운동 성취감 제고, 동기부여 및 강습의 질 향상과 노인운동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 대축제"를 개최했다.

행사순으로 개회식, 발표공연(3부로 진행), 축하공연, 시상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참가팀별 건강백세 운동교실 강습종목별 경연으로 13개팀 600여명 평균연령은 70~80세의 어르신들로 이루어졌으며 시상은 특별상에는 최고령자포상 남자:창원진해 여좌부녀경로당의 곽성기님과 여자:함안의령 청계경로당의 신용순님과 우수강사(발표대축제 참가팀 지도강사15명)에게 본부장의 감사패 및 표창패가, 본상시상에는 건강장수상1팀, 건강청춘상 4팀, 건강만세상4팀, 건강사랑상4팀에게 본부장 상패 및 상금을 전달했고 응원상1팀에게 상금이 전달됐다.

한편, 축하공연의 식전공연에 색소폰랜드(진주산청 직원)가 연주되고 가수 박현민(통영고성), 라인댄스(창원중부 강사팀)가 재능기부로 공연했고 초청가수로는 '장구의 신 박서진'이 신명나는 장구가락과 노래를 선보여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본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가 주최하고 경남도와 사)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가 후원해 이날 행사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산지역을 대표해서 교동마을회관과 대방노블랜드5차 경로당 어르신 총44명이 참가해 유문순강사의 지도 하에 '보약 같은 친구', '너 늙어 봤냐' 두곡으로 실버체조를 발표해  '건강 청춘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