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경남지역 마리나리조트 산학협력
와이즈유, 경남지역 마리나리조트 산학협력
  • 김태호 기자
  • 승인 2018.02.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통영 전문기업과 현장실습·취업 선순환 체계 구축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이하 와이즈유)가 경남 지역의 유명 마리나리조트 기업 2곳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해양스포츠레저산업 전문인력 육성사업단의 김철우 단장(해양레저관광학과 교수)은 지난 1일 거제시의 거제마리나리조트(㈜대명레저산업 거제지점), 2일 통영시의 통영한산마리나호텔&리조트(㈜한어울)와 산학협력 교류협정을 맺었다고 밝혔다.

 

와이즈유는 이번 산학협정을 통해 재학생의 경남지역 장단기 현장실무실습지 확보뿐만 아니라 인턴십과 취업으로 이어지는 재학생의 취업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해양레저전문가(안전, 스포츠, 관광서비스) 양성 및 단기실무교육과정 공동운영 ▲학생의 실무현장실습 및 인턴십, 취업연계 ▲해양레저관광 전문인력의 고용예약형 취업연계▲거제시와 통영시의 해양레저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및 사업적 협력 지원 등을 공동추진하게 된다.

김철우 단장은 “정부의 해양레저관광산업 육성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경남지역의 우수 전문기업과 산학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거제시와 통영시의 해양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기여함은 물론, 재학생의 대학 전공교육과 산업현장 실습을 통해 실질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김태호 기자 k0761@ys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