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오동동서 10일 다문화 행복드림 한마당 잔치
마산 오동동서 10일 다문화 행복드림 한마당 잔치
  • 양삼운 선임기자
  • 승인 2018.11.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ㆍ한국인이 협력해 더불어 잘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가야일보ㆍ양산일보=양삼운 선임기자] 2018 다문화나눔마당 "다문화 행복드림 한마당"이 오는 1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창원시 마산합포구 부림도심광장에서 열린다.

다문화가정 장학금 전달식 및 전통혼례식, 다문화 부스 등이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는 경남도의원, 창원시의원, 다문화 관련 단체 임원, 참여업체, 일반시민, 창원지역 다문화 가족 및 이주노동자, 독거노인 등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한벗다문화문화원 주관, 이주민 교육단체 '이주민의 벗'(이사장 오정남)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모자이크프로젝트(대표 윤은주), 오동동상인회, 창동상인회, 창원도심재생센터, 창원시 상권활성화재단 등이 후원한다.

오전 11시 30분으로 예정된 개회식은 이주민의 벗 오정남 이사장과 한벗다문화문화원 박선영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좋은데이문화재단 이사장, 베트남 여성동맹 간부와 경남도의원, 창원시의원의 축사, 장학금 전달식, 장기자랑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다문화전시관과 글로벌 문화체험장, 축하공연 및 이벤트, 어르신 식사초대 등이 함께 진행된다.

다문화 장학금은 행사장 본무대에서 창원시내 거주 다문화 청소년 25명에게 1인당 2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과 한국인이 협력해 더불어 잘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으며, 결혼 이주여성 5개 공연팀이 노래, 춤, 악기연주 등으로 축하무대를 꾸민다.

아울러 현장이벤트로 참가자 및 관람객들의 참여 유도를 위한 붐업용 프로그램으로 OX퀴즈, 골든벨 등 현장 레크레이션을 진행해 마지막까지 남은 사람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전통혼례식은 창원시 진해구 해군 군무원 지동환씨와 일본인 신부 카토타마나씨의 실제 부부를 대상으로 전통혼례식을 올리고, 혼례식 이후에는 혼례음식을 관람객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