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제2회 가야 웹툰 공모전 개최
국립김해박물관 제2회 가야 웹툰 공모전 개최
  • 정창운 기자
  • 승인 2019.07.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11.10일, '가야, 그리고 국립김해박물관'...총상금 1천만원
제1회 국립김해박물관 가야 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사진제공=박물관)

[가야일보=정창운 기자]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오세연)은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를 널리 알리고자 2019 제2회 국립김해박물관 가야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가야, 그리고 국립김해박물관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받고 있으며, 우리 문화재를 직접 보고 느끼며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역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한다.

시상 내용은 3개 부문, 17명이며, 총 상금은 1,000만원이다.

가야으뜸상은 국립중앙박물관장상을 시상한다. 그 외 가야버금상 6명(이하 국립김해박물관장상)·가야누리상 10명을 선정 예정이다.

제2회 국립김해박물관 웹툰 공모전의 주제는 ‘국립김해박물관의 가야 관련 소장품 및 다양한 소장품을 활용한 이야기’와 ‘국립김해박물관의 건축물 및 구지봉 신화에 대한 이야기’의 두 가지이다. 누리집에서는 평소 가야에 대하여 자주 접하지 못했던 작가들을 위하여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한다. 이 자료에는 박물관의 전시품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가 담겨있다.

응모 시작은 2019년 8월 1일 목요일이며 11월 10일 일요일 24시까지 총 102일간 받는다.

심사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1. 가야에 대한 이해 및 스토리 완성도와 독창성. (50점) 2. 그림 및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 표현력. (30점) 3. 컷 구성력 및 대사 처리의 정확성. (20점)

응모 자격은 고등학생·대학생 및 일반인이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가능하다. 1인당 1점씩 응모 가능하며, 응모는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https://gimhae.museum.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전자우편 (knual@korea.kr)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유의사항 및 문의는 새소식란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두 번째로 개최되는 국립김해박물관 가야 웹툰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