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천·울산·여수광양 항만공사 공동주최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성료
부산·인천·울산·여수광양 항만공사 공동주최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성료
  • 신동열 기자
  • 승인 2019.09.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SHECO(쉐코)팀 ... 항만·물류업계 청년 창업 지원
‘SPLASH-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에 참가한 남기찬 부산항만공사 사장을 비롯한 대회 참가자들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기념촬영을 히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부산·인천·울산·여수광양 등 항만공사 4곳이 공동 개최한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인천·울산·여수광양 등 4개 항만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한 ‘SPLASH-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가 24일까지 무박 2일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항만·물류 전문가,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해커톤 대회에는 30개팀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8개 팀이 참가해 창업 준비생들이 직면할 수 있는 어려움과 창업 성공 가능성 등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멘토링에는 스타트업 대표, 기술거래사, 변리사, 항만 전문가 등이 참여, 8개팀의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화 단계에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멘토링은 창업아이디어 개선에 그치지 않고 향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 유지 및 투자 자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24일 결선 PT에는 4개 항만공사 사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 SHECO(쉐코)팀(영상처리기반 해양방제로봇) ▲금상 PACE’S팀(컨테이너 선적 및 하역과정에서의 최적화 모델링) ▲은상 MARIENCE팀(씨원(한눈에 딱! 누구나 쉽게 접하는 해양레저) ▲동상 MSG팀(ICT 기술을 활용한 Smart 항만물류 추적 검수시스템) 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SHECO팀은 빈번히 발생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해양 기름유출을 영상처리기반 해양방제로봇을 통해 해결하는 사업을 발표해 전문가 심사위원과 일반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는 등 창업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이날 해커톤 대회 수상팀 중 창업을 희망하는 팀의 경우, 각 항만공사에서 창업공간과 창업자금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대학생들의 관점에서 기존 시스템을 벗어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도출되었다.”며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항만·물류 업계에 새로운 창업의 바람이 불어 다양한 직군과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