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 환경부 장관상
부산진구,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 환경부 장관상
  • 박미영 기자
  • 승인 2019.11.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방문 수거실적, 집하장 운영실태, 사업홍보활동 등 종합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2019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부산진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진구청)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가 ‘2019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상(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주관한 행사로 지자체의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사례 발굴과 폐가전 수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18일 부산진구에 따르면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지난 14일 열린 시상식에서 환경부는 ▵무상방문 수거 실적 ▵집하장 운영 실태 ▵사업홍보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산진구를 2019년 우수지자체로 선정했다.

부산진구는 집하장인 재활용센터에서 일하는 근로자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바닥 및 담장을 보수·보강하는 등 작업장 환경개선과 납부고지서 안내문 게재 등의 독창적 홍보방법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폐가전을 더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는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처리가 불편한 폐가전제품을 전담수거반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수거해주는 서비스로 누구든지 콜센터(1599-0903) 또는 인터넷(www.15990903.or.kr)을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