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지역 주요현안 총선공약 반영 위해 나서
부산상공회의소 지역 주요현안 총선공약 반영 위해 나서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0.03.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정책과제집 부산지역 총선 후보자들에게 전달 및 공약 적극반영 요청
코로나19 사태로 부산경제와 지역기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정치권의 비상한 노력 촉구
파격적인 세제지원 및 규제철폐는 성장의 주체인 기업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대책
코로나19 사태 종료 후 지역경제 활력회복을 준비하는 전문가 용역 2건 착수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상공회의소가 코로나19 사태로 잔뜩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현안 20건과 기업애로 20건이 담긴‘20․20 정책과제집’을 들고 4.15 총선 주요 정당 후보자를 직접 만나 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는 24일 지역 주요 정당의 선거구역별 총선 후보자가 확정됨에 따라 지난 연말부터 4개월간 지역 최고 전문가들과 부산경제 재도약을 위해 함께 작업한 정책과제집을 18개 지역구에 출마한 주요 후보자들에게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전까지 지역 최대의 현안이슈로 현재 총리실의 검증을 받고 있는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비롯하여 지역 관광․마이스 산업의 미래가 걸려 있는 북항 복합리조트 건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활성화 등 지역산업 발전과 관련된 공통의 사항에 대해서는 지역구 관계 여부를 떠나서 공약으로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세계경기 침체에 따른 디플레이션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창출이 이어져야 하는 만큼 비상시국에 부합하는 과감한 규제철폐가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장을 방문한 부산상의 관계자는 R&D 투자세액 확대,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기준 완화, 법인세율 과표구간 세분화, 최저임금 업종별․규모별 구분 적용, 조선업계 지원을 위한 국산 기자재 의무사용 비율 확대 등 중소기업의 현장애로를 중심으로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부산상의 이갑준 상근부회장은“이번에 주요 정당의 후보자 캠프를 직접 방문하게 된 것은 현재의 상황이 너무나 엄중해서 여․야 관계없이 지역 정치권이 기업 살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요청하기 위함”이었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경제 전체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침체의 위기를 겪고 있는 지금 파격적인 지원정책을 통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여건 마련이 대단히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한편 부산상의는 이와는 별도로 코로나19 사태 종료 이후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 연구진과 함께‘동남권 메가경제권의 비전과 발전전략’과 ‘국경 넘는 전자상거래 시대, 부산항은 변해야 한다’라는 2건의 전문가 용역에 착수했다고 알렸다.

부산상의는 지난해부터 지역경제의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해 매년 2건씩 전문가 용역을 실시하여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