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시장권한대행 “힘든 시민들에게 희망 주는 시정” 강조
변성완 시장권한대행 “힘든 시민들에게 희망 주는 시정” 강조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0.11.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확대간부회의...시민중심 정책 추진 당부
"가덕신공항 등 당면 현안과제 해결과 국비 확보 최선"
코로나19 변화된 사회, 창의적인 미래비전 제시 논의
"더 낮게 시민 말씀 듣고, 더 가까이 시민의 삶 살펴야"
부산광역시 변성완 시장권한대행이 9일 확대 간부회의에서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시정"을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9일 "내년에는 힘든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시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산시는 이날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변성완 권한대행 주재로 시 간부와 구·군 부단체장,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여 주요 현안에 대해 보고하고 기관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추진상황 등을 논의했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모두발언을 통해 “내년도 부산시 업무계획은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부산의 미래비전을 담아야 한다”라며 “코로나19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고민하여 향후 10년, 100년을 내다보고 창의적으로 미래비전을 제시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부산시는 이미 이달 초 내년도 1차 업무보고회를 마쳤으며,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올해 안에 내년도 업무보고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통상 업무보고는 연초에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대한 선제 대응을 위해 새해 시작과 동시에 업무를 추진하겠다는 권한대행의 의지에 따라서다.

또한, 시민 중심의 정책 추진도 강조했다. 변 권한대행은 “내년에는 코로나19 혼란을 넘어 안정기로 접어들고 부산이 비상할 수 있다는 것을 시민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라며 “더 낮게 시민의 말씀을 듣고, 더 가까이 시민의 삶을 살펴서 시민 중심의 정책을 발굴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가덕신공항 건설, 경부선 철도 직선화 등 시 주요 현안 추진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변 권한대행은 “최근 여야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시 주요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었다”며, “분위기 좋을 때 우리가 한 발 더 뛰어 원하는 바를 반드시 얻도록 하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또한, 내달 확정될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노력도 끝까지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부산시는 지난해 7조755억 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으며, 올해는 7조 5,000억 원의 역대 최대 규모 국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부산대개조 추진현황, 위챗페이 결제 인프라 확대, 국제회의복합지구 지정 등 굵직한 시정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