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보기 힘든 태양계 행성, 계절별 별자리 등 관찰
평소 보기 힘든 태양계 행성, 계절별 별자리 등 관찰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0.11.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창의융합교육원, 27일 ‘가족과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 진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의 "가족과 함께 하는 별자리 여행" 참가자가 망원경으로 별자리를 관찰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육청)

평소에 보기 어려운 천문 우주의 신세계를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은 27일 오후 6시 30분 창의융합교육원 본관 4층 천체관측실과 옥상 등에서 학생과 학부모,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천체관측 프로그램‘가족과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우고, 천체과학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한 가족 단위의 정기적인 천체관측 행사다.

매월 넷째 주 금요일마다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7월과 10월에 두 차례 실시한 바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간이망원경과 LED 태양계 입체모형 등을 만들어 보는 ‘천체공작 & 메이커’, 다양한 행성에 대해 알아보는 ‘천문이론: 관측할 행성 이야기’, 망원경으로 별과 달, 계절별 별자리 등을 관찰해보는 ‘천문관측: 천체망원경 통한 계절별 별자리 및 달 관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또, 천체망원경으로 평소 육안으로 보기 어려운 목성, 토성 등 태양계 행성도 관찰한다.

이연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장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천체관측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시민들에게는 천문과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