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부산시당 "27년 일당독점이 낳은 '비리 카르텔' 처벌해야"
민주 부산시당 "27년 일당독점이 낳은 '비리 카르텔' 처벌해야"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0.12.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봉민 이어 이번엔 이주환...국민의힘 국회의원 특혜 의혹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 정치권의 파란이 일고 있다. 시장 보선을 90여일 앞두고 연일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의 비리가 터져나오고 있다.

민주당 부산시당이 "자고 일어나면 터지는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 특혜 의혹"을 밝혀내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할 정도이다.

29일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위원장 박재호 국회의원)에 따르면 "전봉민(수영구) 국회의원 일가에 이어 국민의힘 이주환(연제구) 국회의원 가족도 (서구) 송도해수욕장에 초고층 건물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특혜로 인한 난개발 우려"를 제기했다.

이주환 의원의 어머니가 대표로 있는 건설사가 송도해수욕장 해변 바로 앞에 49층짜리 아파트와 생활형 숙박시설 2개 동을 짓겠다며 건축심의를 신청했다. 전봉민 의원과 마찬가지로 이 의원도 부산시의원 등을 거치며 가족들이 아파트 건설사업을 통해 막대한 부를 일군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라는 지적이다.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가족 명의로 대규모 건설사업을 벌여 천문학적인 이득을 취한데 대해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는데도 당 차원의 아무런 입장표명도 사과도 없다는 것이 민주당의 비판이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은 부자정당임을 감추기 위한 꼬리자르기식 대응을 중단하고, 언론에서 제기하고 있는 소속 의원들의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시민에게 사과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고 일어나면 터지는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의 특혜 의혹은 특정 정당이 27년간 부산을 독점하면서 만들어진 비리 카르텔의 결과"라고 규정한 민주당 부산시당은 "해운대 엘시티 비리에 이은 이번 전봉민 일가 송도해수욕장 초고층 건물 특혜 의혹 등 지역 토착비리와 권력형 부패에 대한 사법당국의 엄정한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