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전봉민 일가 비리 계기, 부산 권력형 건설적폐 뿌리뽑아야"
민주 "전봉민 일가 비리 계기, 부산 권력형 건설적폐 뿌리뽑아야"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01.0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진상조사단 "송도 이진베이시티 특혜, 편법증여, 관급공사 인‧허가 비리 의혹" '복마전'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민주당 부산시당은 5일 "전봉민 일가 비리로 드러난 부산 권력형 건설적폐를 뿌리뽑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부산수영 지역위원장인 강윤경 변호사(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봉민 일가 불법비리 조사단'이 이날 서울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회견에서는 전봉민(부산 수영구, 무소속) 국회의원 일가의 송도 이진베이시티 특혜와 편법 증여는 물론 부산시의원 시절 수주한 관급공사 관련 인‧허가 비리 의혹 등이 추가로 제기됐다.

전봉민 의원 일가 불법 비리 조사단은 의혹이 제기된 사업의 인‧허가를 결정했던 당시 부산시 경제부시장과 도시계획실장, 주택국장, 기후환경국장, 부산도시공사 사장 등의 관련 자료 제출과 적극적인 수사 협조를 요청했다.

국민의힘으로 지난해 4월 총선에서 당선된 전봉민 의원은 특혜의혹과 부친의 언론 매수 시도 등으로 파문이 일자 탈당했다. 전봉민 의원은 부산시의원에 당선된 2008년 동수토건을 설립해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로부터 206억원 상당의 관급공사를 직‧간접적으로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주한 관급공사는 부산패션비즈센터와 일광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경공사, 지사동 아파트 일원 도로 개설공사, 마린시티 월파 방지 및 재해 복구공사 등 확인된 것만 8개에 달한다는 지적이다.

민주당 부산광역시당(위원장 박재호(남구을) 국회의원)은 "중앙당 조사단은 관급공사 수주 비리 의혹은 물론 일감 몰아주기와 일감 떼어주기 등 전의원 일가의 편법 증여에 대해 국세청이 엄정한 세무조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며 "부산시당에 마련된 제보센터(센터장 강윤경 변호사, 수영지역위원장)에도 전봉민 의원 일가와 관련된 다양한 제보는 물론 지역 내 다른 건설사들의 비리와 권력형 부패에 대한 제보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민주당 부산시당과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신상해) 건설특혜‧위법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전봉민 의원을 포함해 수십년간 지속되고 있는 정경 유착, 지역 토착 건설비리 전반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시민들에게 공개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