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차질없는 공약추진, 도시 장기비전 조속 달성”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차질없는 공약추진, 도시 장기비전 조속 달성”
  • 양희진 기자
  • 승인 2021.01.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회의, 향후 대응방안 논의
변성완 대행 "속도감 있는 공약 추진, '재도약 기반' 마련" 당부
"김해신공항 백지화, 2030부산세계박람회 마스터플랜 용역 착수,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GB 해제 등 핵심공약 성과"
변성완 부산광역시 시장 권한대행이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공약자문평가단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양희진 기자] 부산시가 19일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과 실·국·본부장, 공약자문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90분간 개최한 이번 점검회의는 164개 공약 사업의 주요 성과와 함께 문제점, 주요 현안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향후 공약사업의 차질없는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그간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공약자문평가단과 함께 꾸준히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등 흔들림 없이 추진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김해신공항 백지화, 2030 부산세계박람회 마스터플랜 용역 착수,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GB 해제 등 핵심공약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업이 연차별 목표를 달성해 97.6%의 목표 달성률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이다.

부산시는 이번 회의에서 일부 추진에 어려움이 있거나 장애요인 극복이 필요한 사업들의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가덕신공항 건설, 북항재개발 추진 등 부산의 미래를 책임질 도시 장기비전의 조속한 달성을 위해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차질 없는 공약 추진으로 신뢰받는 시정을 실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재도약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중앙정부-시-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