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 "희망찬 첫걸음"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개소식 "희망찬 첫걸음"
  • 전재훈 기자
  • 승인 2021.01.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전통 야생차 우수성 알리는 계기 기대" 업무 개시
김경수 도지사 “위기는 기회와 함께, 성공 개최 최선" 당부
내년 5.5~24 하동스포츠파크ㆍ야생차문화축제장, 창원·김해 개최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개소식을 축하하는 카드섹션(사진제공=경남도)

[가야일보 경남서부지사=전재훈 기자]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가 27일 개소식을 열고 희망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27일 오후 3시 사무처가 위치한 하동군 화개면 소재 다향문화센터에서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내빈소개로 시작된 개소식은 하동세계차엑스포 축하 영상 시청, 제막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개소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했다.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이정훈 도의원, 이정곤 경남도 농정국장, 이도완 하동 부군수, 정영섭 하동군의원을 비롯해 10여 명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위원장인 김경수 도지사를 비롯해 김하용 도의회 의장, 윤상기 하동군수는 축하 영상을 통해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격려와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엑스포 준비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지만, 위기는 기회와 함께 오는 법이다”라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세계차엑스포가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관광문화경제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세계차엑스포가 스마트산업5차 산업혁명의 효시가 될 5G 엑스포로 거듭나기 위해 도민과 군민의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외에도 박성곤 하동군의회 의장, 박권흠 하동차인연합회장, 하동 출신 트로트 가수 김다현, 손빈아도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개소식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주제인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茶 TEA’가 새겨진 카드섹션으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마쳤다.

하동세계차엑스포는 2022년 5월 5일부터 5월 24일까지 20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중심으로 창원·김해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한다.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 전통 야생차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차 산업 브랜드 중심지로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