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진 "반드시 해야 할 일은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챙기겠다”
이병진 "반드시 해야 할 일은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챙기겠다”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1.02.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장 권한대행 취임후 현장방문 이어 실·국·본부별 업무보고회
경제·산업, 도시·환경, 안전·복지·문화 3개 분야 핵심 현안 직접 챙겨
시민안전, 민생경제, 가덕신공항 건설 등 핵심현안 차질없는 추진 당부
부산광역시 이병진 시장 권한대행이 취임 이후 현장방문에 나선 가운데 지난달 30일 가덕신공항 예정지를 찾아 현안보고를 듣고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신속한 현안 파악 및 차질 없는 시정 운영을 위해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3일간 3개 분야별 시정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김선조 기획조정실장, 실·국·본부장과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기관장 등이 함께 참석해 ▲경제·산업 ▲도시·환경 ▲안전·복지·문화 3개 분야에 대해 실·국·본부별 핵심 현안 위주로 업무보고를 받고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진 권한대행은 행정부시장 취임 직후 코로나19 관련 현업부서와 방역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운영상황을 확인했으며, 가덕신공항·북항 재개발 현장 등을 직접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현장 중심의 시정을 시작했다. 현장 방문에 이어 실·국·본부별 현안 사업을 보고받고 2~3월 당장 조치해야 하거나 해결해야 할 주요 현안들은 직접 챙길 계획이다.

4·7 시장 보궐선거를 앞둔 부산시정은 코로나19 확산 등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한 상황이지만 시는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모든 공직자가 하나가 되어 흔들림 없이 현재의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백신 접종 준비 철저, 부산형 재난지원금 지급 등 각종 현안의 차질 없는 추진은 물론 가덕신공항 건설,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등 부산 미래발전을 위한 핵심사업도 확실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권한대행 체제라는 어려운 시정 여건이지만, 직원들과 함께 안정적인 시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안전 확보와 민생경제 회복에 전력을 다하겠다. 특히, 가덕신공항 건설 등 핵심 현안도 차질없이 추진하는 등 부산시정은 시민 행복과 부산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일은 시기를 놓치지 않고 추진하겠다.”라면서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시정에 변함없는 신뢰와 지지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