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1부시장에 안경원 이사관 취임
창원시 제1부시장에 안경원 이사관 취임
  • 김봉우 기자
  • 승인 2021.03.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식 없이 주요 현안 브리핑 받고 업무 시작...김해 출신, 행시 41회
경상남도 창원시 안경원(왼쪽) 제1부시장이 2일 오전 허성무 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 

[가야일보 창원지사=김봉우 기자] 경남 창원시 제1부시장에 안경원 이사관이 취임했다.

창원시는 허성무 시장이 2일 오전 9시 50분 집무실에서 국가기록원 기록정책부장을 지낸 안경원 이사관을 제1부시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안경원 창원시 제1부시장은 취임식 없이 간소하게 행정시스템을 통해 취임 인사를 전하고, 시정 현안과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보고받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경남 김해 출신으로 제41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경상남도와 옛 창원시에서 근무했으며, 2007년부터 중앙부처로 자리를 옮겨 행정안전부 지역경제과, 사회통합지원과장, 선거의회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코로나19 조기 종식를 위한 적극 대응과 창원특례시의 성공적 출범 그리고 인구 반등과 경제V턴, 시민의 일상이 플러스 되는 창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1년간 창원시 제1부시장으로 재임하며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한 조영진 제1부시장은 경상남도 기획조정실장으로 자리를 옮겨 도정의 중추적인 역할 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