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전봉민ㆍ이주환 등 부산 건설특혜 토착비리 진상규명, 처벌해야"
민주 "전봉민ㆍ이주환 등 부산 건설특혜 토착비리 진상규명, 처벌해야"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03.0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의회 건설특혜ㆍ위법성의혹 행정사무조사 특위 활동 경과보고
민주당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비리 조사특위 합동회의 및 현장방문 나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비리 조사 특별위원회와 부산광역시의회 건설특혜 위법성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위가 3일 오전 11시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민주당이 부산지역 건설특혜와 토착비리 진상규명과 위법행위 처벌을 위한 전방위적인 공세에 나섰다.

'부산광역시의회 건설특혜‧위법성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3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비리 조사 특별위원회'와 합동회의를 열고 기자회견을 연 다음 현장조사활동을 펼쳤다.

부산시의회 건설특혜‧위법성 의혹 행정사무조사특위(위원장 박성윤)는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이진베이시티 건설사업 등 각종 특혜 의혹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와 관련해 이날 오전 10시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비리 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신동근)와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합동회의에는 시의원으로 구성된 건설특혜 위법성 의혹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박성윤 위원장과 제대욱 부위원장, 김민정 의원 등 위원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으로 구성된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비리 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신동근 최고위원, 장경태 간사 및 신상해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합동회의에서는 그간 특위 조사활동사항에 대한 경과보고와 관련 의혹들에 대한 절차적 위법성 문제에 대해 참석자들 간에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시의회 조사특위는 주택법에 따른 주택건설사업계획의 지구단위계획 의제시 각종 위원회 결정사항에 대한 특혜 의혹이 제기되지 않도록 향후 관련 규정을 명확히 하고, 사전 절차를 강화하는 규정의 법제화 방안 마련을 요청했으며, 이어서 오전 11시부터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회의내용에 대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합동회의 및 기자회견 종료 후에는 현재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이진베이시티 건설 현장과 송정 해수욕장 순환도로 미개설지 방문이 예정되어 있으며, 관련 공무원 등의 현장 보고를 통해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박성윤 특위 위원장은 “지방자치법 등 관련 법령의 한계로 조사특별위원회의 활동에 제약이 많다”며, “이번 합동회의를 통해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국회 법률개정 등 방법을 함께 논의할 것이며, 남은 특위 활동 기간 동안 각종 의혹을 해소하고 합리적이며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