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평화·통일 교육 사업’ 공모
경남도, ‘평화·통일 교육 사업’ 공모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1.03.0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9일 접수, 단체별 최대 2천만 원 지원
평화·통일교육과 남북교류협력 공개토론회(포럼) 등 대상
통일기반 조성 및 평화·통일과 남북교류협력 공감대 확산
경상남도 청사 현관(자료사진)

[가야일보 창원지사=이연동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16일부터 19일까지 평화·통일과 남북교류협력에 대한 도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2021년 평화·통일교육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평화·통일교육과 남북교류협력 분야별 공개토론회(포럼), 세미나 프로그램 진행 사업을 대상으로 단체별 최대 2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경남도는 이번 사업을 위해 남북교류협력기금으로 1억원을 편성했다.

경남 도내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등으로서 최근 3년간 평화·통일과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교육, 포럼, 세미나 등 관련사업을 추진한 실적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경남도청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 공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경남도(대외협력담당관)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단체의 성격, 재정건정성, 사업추진 실적, 사업수행능력, 사업계획서, 사업추진에 대한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사업대상을 선정하며, 보조금액은 보조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된다. 선정결과는 5월 중 경남도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는 남북교류협력연구센터 위탁(경남연구원) 운영함으로써 남북교류협력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있으다. 특히 올해에는 도민 통일인식 설문조사, 평화경제·북 문화콘서트 개최 등을 통해 통일공감대 확산에 기여하고, 정책제안 요약보고서(브리프) 발간과 자체 누리집 구축 등 홍보시스템을 운영해 남북교류협력 관련 주요 정책이슈와 동향을 도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