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빈 부산국세청장, 착한 임대료 운동 활성화 홍보 동참
임성빈 부산국세청장, 착한 임대료 운동 활성화 홍보 동참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1.04.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협업 ‘동고동락 챌린지’ 신상해 의장 지명 "적극행정 실천"
다음 참여자로 모범납세자 ㈜케이티지 장진호 대표이사,
아름다운 납세자 삼양금속공업(주) 서진민 대표이사 추천
부산지방국세청 임성빈 청장이 부산광역시의 착한임대료 운동 활성화 홍보를 위한 '동고동락 캠페인'에 부산시의회 신상해 의장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국세청)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임대료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부산시의 착한 임대료 운동 활성화 캠페인에 동참했다.

부산지방국세청장은 8일 신상해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지난 5일 지명을 받아 전날 부산시의 '동고동락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임성빈 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동고동락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건물주가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여 지원혜택을 누리고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 상호 긴밀히 협력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임 청장은 “부산시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제55회 납세자의 날(‘21.3.3.)’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케이티지 장진호 대표이사와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돼 국세청장상을 수상한 삼양금속공업㈜ 서진민 대표이사를 다음 참여자로 추천했다.

부산지방국세청과 부산광역시는 올해 혜택이 확대된 착한 임대인에 대한 국세 세액공제와 재산세 지원사업을 3·4월에 집중 홍보하기로 하고, 상가임대업자(개인), 공인중개사, ’20년 재산세 지원사업 참여자, 상수도요금 고지대상자 등 26만 6천명을 대상으로 착한 임대인 세제혜택을 안내하고 양 기관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적극 협력하고 있다.

임대료를 인하한 사업자는 임차인 요건, 증명서류 제출 등 법령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면, 종합소득세 또는 법인세를 신고하면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요건 및 해당 여부는 전용 상담전화(국번없이 126번→6번)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 > 국세정책/제도 >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제도)를 활용하면 된다.

또한 착한 임대인을 대상으로 재산세 지원 등의 지방자치단체별 혜택도 있으므로 상가건물 소재지 시·군·구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