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 부산민주평화광장, 18일 출범식 개최
'이재명 지지' 부산민주평화광장, 18일 출범식 개최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06.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뜻을 함께하는 부산 지역 포럼 다수 참석, 정권재창출의 교두보 다짐
변성완 공동상임대표 “민주세력 재집권 담론 만들고 실현하는 깨어있는 시민조직”
부산민주평화광장 출범식 포스터(사진제공=장호철)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민주평화광장(상임대표 변성완, 조재호)이 18일 오후 2시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출범식에는 지난달 12일 발족한 중앙민주평화광장의 조정식 공동대표와 ‘성공포럼’의 공동대표인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 ‘서울민주평화광장’의 상임대표인 박홍근 의원(서울 중랑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의 이동주 의원(비례대표), ‘광주민주평화광장’의 상임대표인 이형석 의원(광주 북구을)이 참석한다.

그리고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과 시·군·구 의원 다수, 최형욱 부산 동구청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의 말을 전한다. 경남민주평화광장 양문석 대표와 울산민주평화광장 김위경 대표도 자리해 부·울·경 공동연대를 과시한다.

또한, 부산지역의 정책포럼인 기본소득국민운동부산본부의 최용국 상임대표, 대동세상연구회 부산본부의 강세현 상임대표, 부산정책포럼 여명의 김동규, 원동욱 상임대표, 부산희망사다리포럼의 이현주 공동대표, 보편적복지국가포럼의 유동철 상임대표가 참석하여 정책연대를 통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한다.

‘부산민주평화광장’은 부산의 민주평화세력을 결집시켜 정권재창출을 달성하고자 출범한다. 공동상임대표에는 변성완 전 부산광역시장 권한대행과 조재호 전 동서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현재 ‘부산민주평화광장’은 공동대표 50명, 각 직능별 본부장 300명을 선임하고 18개 지역본부, 50개의 직능본부를 구성한 상태이다.

공동대표에는 김길구 전 부산YMCA 사무총장, 김현석 한국노총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부산지역본부 의장, 남기명 동의대학교 국가안전정책대학원 교수, 박희봉 전 국제신문 논설주간, 손규호 부산밥퍼재단 상임대표, 신병륜 부산대학교 민주동문회장, 원형은 부산인권상담센터 대표, 이흥만 전 부산환경운동연합 상임대표, 허원준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대학생위원회 기획국장 등 부산지역 개혁진보 세력이 다수 참여한다.

또한, 김수일 부산시립 국악관현악단 관현악장, 오재찬 노무현재단 부산지역위원회 고문을 비롯한 소상공인, 문화예술, 여성, 청년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두루 참여한다. 짧은 기간 상당한 확장세를 보였다는 평가이다.

변성완 공동상임대표는 “부산은 민주화의 성지이자, 노무현·문재인 두 분 대통령을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도시”라며“부산민주평화광장이 다시금 민주세력의 재집권을 위한 담론을 만들어내고, 실현해 가는 깨어있는 시민조직으로서의 그 역할을 충실히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조재호 공동상임대표는 "부산민주평화광장은 우리 사회의 모든 이념과 계층을 초월하는 통합 연대를 추진하겠다."며, "우리사회의 희망이자 등불인 청년세대를 민주평화광장의 주체세력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날 청년 결의문은 의열단원 고인덕 열사의 외손자인 정동훈 회원을 비롯한 ‘부산민주평화광장’대학생 본부의 회원 7명이 낭독한다. 결의문은 청년, 대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 결의문에는 ▲지역균형발전과 중단없는 부산발전 ▲권력기관 및 언론 개혁, 경제적·사회적 민주화 ▲한반도 평화와 번영, 민주세력의 재집권 ▲청년의 든든한 버팀목 ▲청년을 동원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동등한 의사결정의 주체로 인정 등의 내용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