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 선출직공직자 전원 부동산 정보제공 동의
민주당 부산 선출직공직자 전원 부동산 정보제공 동의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06.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정 합의 따라 국회의원,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전원 정보제공 동의서 전원 제출
부동산 투기 등 적발될 경우 강력한 징계와 함께 공천심사 반영하기로 운영위원회 의결

[가야일보=신동열 기자] 부산의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 전원이 부동산 전수조사를 위한 정보 제공에 동의했다.

부산 여야정은 지난 3월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부동산 투기 조사 및 근절을 위해 부산선출직공직자부동산비리조사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이에 따라 당 소속 전‧현직 국회의원과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전체를 대상으로 부동산 정보제공 동의서를 받아 특위에 제출했다.

제출현황을 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현직 국회의원 3명과 기초단체장 12명,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39명, 부산 18개 기초의회 의원 88명 전원이 동의서를 제출했다.

당적을 유지하고 있는 전직 국회의원 3명과 기초단체장 1명, 기초의원 5명도 부동산 정보제공에 동의했고, 나머지 전직 선출직 공직자에 대해서도 2차 동의서 제출시한인 오는 30일까지 동의서를 받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부산선출직공직자부동산비리조사특위의 전수 조사를 거쳐 부동산 불법 투기 등이 적발된 사람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계를 내리고 공천심사에 반영하기로 운영위원회에서 의결했다.

조사대상 시기는 2010년 7월 1일부터 현재까지, 조사대상 지역은 가덕도와 대저동, 일광신도시, 엘시티 관련 등에서 전국으로 확대했다.

부산선출직공직자부동산비리조사특위는 오는 30일 2차 제출시한까지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명단을 공개할 것을 각 당에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