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서관, 독서 활성화 위한 ‘부산독서문화포럼’ 개최
부산도서관, 독서 활성화 위한 ‘부산독서문화포럼’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1.06.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독서대전과 연계해 3가지 주제로 온·오프라인 진행
서점(23), 독서동아리(7.6), 작은도서관(7.16) 사례발표 중심
부산의 독서문화 발전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자리 마련
2021 부산독서문화포럼 포스터(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부산도서관 모들락에서 지역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부산독서문화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독서생태계의 주춧돌인 서점, 독서동아리, 작은도서관의 전국적 사례들을 통해 부산의 독서문화 발전 방향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자리로, ‘2021년 대한민국독서대전’과 연계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정책 중심이 아니라 실제 운영자가 직접 겪고 고민한 사례발표와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운영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차례 열리는 이번 행사는 ❶6월 23일 오후 2시 ‘책 읽는 사회! 서점 활성화’ ❷7월 6일 오후 2시 ‘사회적 독서와 독서동아리 운영 활성화’ ❸7월 16일 오후 2시 ‘마을의 지식 사랑방 작은도서관 발전방안’으로 이어진다.

주제별 오프라인 참가 신청은 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busan.go.kr)에서 할 수 있으며, 부산도서관 및 대한민국 독서대전 유튜브를 통해 포럼 1주일 이후부터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포럼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등 사회변화에 따른 지역 독서문화의 다양한 발전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민과 관이 합심해 책과 문화가 숨 쉬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