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박물관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 진행
창원시, 창원박물관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 진행
  • 김봉우 기자
  • 승인 2021.07.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창원박물관 개관 공감이벤트 “유물 기증은 어디에?”

[가야일보 창원지사=김봉우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025년 창원박물관을 개관할 때까지 해당 창구를 통해 기업과 단체, 시민 등으로부터 유물을 기증받기 위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 “창원박물관 유물기증은 어디에?”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창원시 창원박물관, changwon_city.museum)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퀴즈 정답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결과는 이달 19일 개별 메시지(DM)을 발송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4월 창원박물관에 전시할 소장품을 확보하기 위해 시청 문화유산육성과 내 「창원박물관 유물기증접수처」를 설치하고 현판식과 유물기증식을 가졌다.

기증 대상은 창원의 역사·문화·인물·경제·사회 등과 관련하여 보존 가치가 있는 유물이다. 기증자에게는 창원시장 명의의 기증증서 수여 및 박물관 정기간행물 우송, 주요 전시회 초대 등의 예우가 있을 예정이다. 기증 관련 문의는 창원시청 문화유산육성과로 하면 된다.

정숙이 문화유산육성과장은 “최근 창원박물관을 사칭한 유사단체에서 유물 기증이나 매입 등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물기증은 창원시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고, 2025년 준공되는 창원박물관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이벤트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