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부·울·경 캠퍼스 개소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부·울·경 캠퍼스 개소
  • 정창민 기자
  • 승인 2021.07.0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녹산동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지역 SW전문인력 공급에 숨통"
박형준 부산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지사 등 50여명 참석
미취업자 대상 우수 SW전문가 양성, 취업프로그램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부산 강서구 논산동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에 9일 오후 개소한 삼성 청년 SW아카데미 부울경 캠퍼스 개소식에 참석한 박형준 부산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내빈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정창민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9일 오후 2시 강서구 녹산동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에서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부·울·경 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김도읍 국회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김정호 국회의원, 삼성전자 고동진 대표이사, 삼성전기 경계현 대표이사, 삼성전자 이인용 사장, 교육생 대표 등 관련 지자체장, 지역 국회의원, 삼성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SSAFY는 삼성의 사회적책임(CSR) 프로그램으로 ”SW 경쟁력을 강화시켜 IT 생태계 저변을 넓히고, 대한민국 청년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비전으로 삼성의 SW 교육경험과 고용노동부의 취업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생에게 SW 역량 향상 교육 및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에 성공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에 시작하여 2021년 1월 제5기까지 3,000여명을 선발하였으며, 2021년 7월에 부·울·경 캠퍼스 100명 포함한 제6기 900명이 1년 교육과정에 들어갔다, 교육 대상은 만 29세이하 미취업자중 4년제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가능하고, 교육기간은 1년이며 매월 100만원의 교육훈련 수당도 지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7기는 2021년 하반기에 모집할 예정이며, SSAFY 홈페이지(www.ssafy.com)에 공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국내 최고의 SW인재 양성 훈련기관인 SSAFY 부·울·경 캠퍼스 개소는 큰 의미가 있다.”라며, “그동안 수도권에만 집중되었던 고품질의 SW교육을 지역 청년들도 받을 수 있게 됐다. SW전문인력 양성으로 지역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고용 위기를 극복·해소하고, 아울러 IT기반 도심형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를 SSAFY와 연계, 확대 운영하여 더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