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대선주자 최초 단독 모바일 라이브방송국 개국
김두관, 대선주자 최초 단독 모바일 라이브방송국 개국
  • 양창석 기자
  • 승인 2021.08.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트렌드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소통 가능 단독 모바일앱 개발
다양한 콘텐츠 통해 각계각층의 국민과 폭넓은 소통 이어갈 예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김두관 국회의원이 만든 라이브 방송국 '만찍남 두관이 명관 TV'(사진제공=김두관 의원실)

[가야일보 서울지사=양창석 기자] 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김두관 의원이 10일 대선주자 최초로 라이브방송국 『만찍남! (만나면 찍게 되는 남자) 두관이 명관 TV』를 정식 개국한다.

『만찍남! 두관이 명관 TV』는 쌍방향 소통방식의 단독 모바일앱이다. 해당 앱은 최근 비대면 플랫폼의 확장으로 대중의 주목을 이끄는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하였다는 점에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플랫폼과 차이를 보인다.

비대면 트랜드에 발맞추어 선보이는 김두관(경남양산을) 후보의 이색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 후보는 지난 7월 16일,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에 독도를 구현해 메타버스 독도 이장으로서 첫 기자회견을 열어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최초 라이브방송국 개국이라는 이색 행보는 폭넓은 세대와의 소통을 넓혀나가기 위한 김 후보 본인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 김 후보는 해당 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출연해 지지자뿐 아니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인생 이야기, 정치철학, 미래비전 등을 라이브방송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김두관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인 5극 2특 체제, 국민기본자산제, 1가구 1주택 국가책임제 등 주요 정책을 실시간 정치 토크쇼 형식으로 시청자들에게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나아가 정치 여정의 뒷이야기와 ‘KIM 퀴즈 온 더 블럭’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 ‘김두관 TV’에서의 홍보를 시작으로 카카오톡 채널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활동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김두관 예비후보는 “『만찍남! 두관이 명관 TV』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활동의 기회가 줄어든 아쉬움을 해결하는 동시에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창구로서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저를 지지하는 국민과 함께 해당 앱을 통해 그동안 못했던 이야기,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소통하는 동시에 서로의 활동을 응원하는 ‘김두관 소통 TV’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두관 캠프 관계자는 “김 후보는 여러 사람과 격의 없이 어울리는 성격으로 유명한 만큼 TV 제목인 만찍남(만나면 찍게 되는 남자)도 이런 김 후보의 실제 성격을 반영했다.”면서“아래에서부터 성장해온 김두관 후보의 인간적이고 소탈한 매력을 충분히 전달하기 위하여 해당 앱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만찍남! 두관이 명관 TV』는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구글플레이(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한 후 시청이 가능하며 9월 초 아이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