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부산 대전환 톱니바퀴 선대위"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부산 대전환 톱니바퀴 선대위"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1.12.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1차 선대위 인선 결과 발표 및 선대위 출범식 갖고 선거체제 돌입
16일 오후 벡스코 컨벤션홀 3층, 2030세대 중심 각계각층 망라 원팀선대위 출범
2030 선대위 주축 상임 및 공동선대위원장단, 변성완 총괄본부장ㆍ정책본부도 발표

20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가 1차 인선 결과를 발표하고 출범식과 함께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부산 대전환 톱니바퀴 선대위’로 명명하고, 2030 청년을 비롯해 세대와 계층, 중도를 넘어 보수까지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참신하고 능력있는 인물들이 참여하는 통합선대위로 만들기로 했다.

부산선대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 박재호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이경신 전 부산바르게살기협의회장과 안영학 전 JC 전국중앙회 회장, 최용국 전 ㈜대우자동차판매 노조위원장, 박기식 전 부산라이온스 총재 등이 선임됐다.

특히 2030 세대를 대표해 강지백 수제화 제조회사 창업가와 이지원 변호사, 김준영 사단법인 한국게임문화협회 회장, 서지연 사단법인 ‘쉼표’ 대표, 김기탁 부산시당 부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 선대위를 이끌게 된다.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는 최인호, 전재수 의원을 비롯해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과 김해영 부산시당 오륙도연구소장, 배재정, 윤준호 전 의원과 류영진 전 식약처장, 이재강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과 박인영 전 시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이와 함께 이처문 전 국제신문 사장과 전윤애 전 국민체육진흥공단 감사, 조재호 전 동서대 레포츠학부 교수, 김동규 동명대 교수, 원동욱 동아대 교수 등과 함께 박영미, 강윤경, 박무성, 최택용, 최지은 지역위원장도 공동선대위원장에 선임됐다.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맡았으며 정책을 총괄할 정책본부장에는 강경태 신라대 교수와 유동철 동의대 교수가 선임됐다.

대변인단으로는 강윤경 수영구 지역위원장과 최택용 기장군 지역위원장, 박인영 전 부산시의회 의장, 김정아 주식회사 제이컴즈 대표 겸 부산시당 부위원장이 선임됐다.

선대위 고문단에는 윤진한 동아대학교 병원장과 원창희 백양포럼 대표, 강용호 부산시당 후원회장이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대위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젊고 역동적인 선대위를 운영하는 한편 중도를 넘어 보수까지 외연을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인물들을 적극 발굴해 순차적으로 선대위 인선을 발표할 예정이다.

상임선대위원장에 선임된 이지원 변호사는 “부산의 청년들이 또다른 소외계층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청년들은 기성세대의 분석과 연구의 대상이 아니라 주체적으로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개개인의 존엄성을 가진 존재”라며, 지방 청년들의 한계와 아픔을 가감없이 후보자와 당에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C 전국중앙회 회장을 역임한 안영학 상임선대위원장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적극 뛰겠다, 무엇보다도 젊은 세대들이 보다 나은 현실에서 희망을 갖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16일(목) 오후 2시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한다.

선대위 출범식은 2030 선대위원회 청년위원들이 주축이 된 선대위원장단이 입장한 뒤 이재명 후보와 송영길 당 대표의 영상 축사에 이어 ‘취업과 도전, 문화, 공정, 기회, 젊치인’ 등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2030 세대들의 생각과 의견을 전달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선대위 출범식에 이어 각계각층을 아우르는 ‘2030 선대위’와 ‘내가 만드는 선대위’, 정책본부 발대식 등을 잇따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