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부산시의원 "쳇지피티 기술 이해, 올바른 사용 인식 당부"
이승우 부산시의원 "쳇지피티 기술 이해, 올바른 사용 인식 당부"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2.28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지피티, 정부 ‘인공지능 일상화 계획’ 중심, 올바른 인공지능에 대한 인식 당부
"인공지능 가까워지는 좋은 계기 마련 기대, 인간과의 협업을 통해 그 가치 발휘"

이승우 부산시의원이 "인공지능과 쳇지피티 강의를 계기로 기술에 대한 이햐와 올바른 사용에 대한 인식"을 당부했다.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이승우(기장군2,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오후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사례로 배우는 챗지피티(ChatGPT) 활용법’ 전문가 강연회에 참석해 부산의 인공지능 일상화를 기대하며 강연회 개최를 격려했다.

이승우 부산광역시의원이 27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쳇지피티 전문가 초청강연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의회) 

이승우 의원은 "인공지능이라고 하면 아직은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수 있지만, 이미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생활 주변의 가까이로 다가와 일상에 서서히 녹아들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서 인공지능과 가까워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인공지능은 만능이 아니라 인간과의 협업을 통해서 그 가치를 발휘할 것"이라며 "기술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사용에 대한 인식"도 당부했다.

부산시는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인공지능 일상화 및 산업 고도화 계획’의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전국민의 인공지능 일상화’를 촉진하고, 최신 인공지능기술로 떠오르는 챗지피티(ChatGPT)에 대해 관련 기업, 대학 등 시민을 대상으로 관련 기술의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

인공지능 대표기업인 ㈜앨리스의 김재원 대표를 전문가로 초청해 ‘챗지피티(ChatGPT) 사례 발표 및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챗지피티(ChatGPT) 소개 ▲사례 위주의 사용 방법 설명 ▲국내외 동향 및 전망 등을 부산소재 기업 및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