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의, 중소⋅중견기업의 ESG 인식 제고⋅경영 도입 지원
진주상의, 중소⋅중견기업의 ESG 인식 제고⋅경영 도입 지원
  • 강덕제 기자
  • 승인 2023.04.08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춘 회장 "ESG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대응역량 강화 추진"

진주상의가 중소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인식 제고와 경영 도입 지원에 나섰다.

8일 진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중소⋅중견기업의 ESG 대응전략 설명회’를 지난달 9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독일 공급망 ESG 실사법 등 주요 선진국發 ESG 규범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회원사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진주상공회의소가 9일 개최한 중소-중견기업의 ESG 대응전략 설명회(사진제공=진주상의)

이날 강사로는 한국ESG크레딧 박동광 연구원, 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실 이재혁 연구원 등 현장에서 중소기업 ESG 컨설팅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강의내용은 ▲ESG 주요이슈별 실무 체크포인트 ▲국내외 ESG 관련 지원사업 안내 ▲지속가능성 연계대출(SLL) 기업 활용방안 안내 등이 이어졌다.

또한 참석기업을 대상으로 질의 응답을 통해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고, 추후 수요에 따라 ESG경영실태 파악을 위한 현장실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영춘 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회원사가 ESG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함께, 새로운 기회로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원사가 부담 없이 양질의 ESG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