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이병진 교통공사장·이성림 시설공단 이사장 임명
부산시, 이병진 교통공사장·이성림 시설공단 이사장 임명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9.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25일 17:20, 시청 의전실서 임명장 수여… 임기 임명일부터 3년
부산에서 오랜 기간 활동한 행정과 경영 분야 전문가로 공공기관의 새 수장 임명
급변하는 시대, 공공기관 효율화 등 업무영역 확장... "대표 공기업 과제해결 적임"

부산시는 부산교통공사 사장에 이병진 부산시 전(前) 행정부시장,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에 언론인 출신 이성림 케이엔엔(KNN) 전(前) 부회장을 오는26일 자로 임용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이날 오후 5시 20분 시청 7층 의전실에서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신임 사장 임기는 임명일인 26일부터 3년이다.

이병진(왼쪽) 부산교통공사 사장과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가야일보 자료사진)

신임 이병진 사장은 부산대 출신으로 제1회 지방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30여년 간 지역 시책을 추진해온 지역 행정 전문가로, 지난 21일 시의회 공공기관장 인사검증회에서 경영 능력과 정책수행 능력, 향후 공사의 비전 등을 검증받았다.

이병진 사장은 1995년 제1회 지방고시 합격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한 후 올해 1월 행정부시장으로 명예퇴직하여 명실상부 부산맨이라는 평을 받는 인물로, 국가적 위기 상황인 코로나19 유행과 시장 공석이라는 초유의 상황에서 시장 권한대행의 역할을 무난하게 수행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사장은 "그간의 오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시 최대 공기업인 교통공사의 재정 위기 해소, 도시철도 이용객 안전 확보, 노사관계 등 산적한 현안 과제를 극복하고,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대응한 도시철도 중심 대중교통체계 수립 등 현안 과제를 차질 없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부산대 출신으로 케이엔엔(KNN) 방송본부장, 경영본부장, 사장, 부회장을 역임하며, 일선 현장과 경영 경험을 두루 갖췄다.

이성림 이사장은 부산씨비에스(CBS) 기자를 시작으로 케이엔엔(KNN) 보도국장, 경영본부장과 사장, 부회장직을 마칠 때까지 줄곧 부산의 향토 언론인으로 활동했다. 시 전역을 현장에서 취재하면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으며, 케이엔엔(KNN)의 성장을 이끌어 내어 최고경영자(CEO)로서 경영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이사장은 "공공기관 효율화에 따른 기관통합 이후 조속한 안정화와 새로운 미래를 위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며, 안전을 제일 가치로 두고 시민의 일상에 행복을 더하는 시설 전문 공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시설공단 모두 당면 현안들이 산적한 만큼 그간 공직과 언론 현장에서 쌓아온 경륜과 역량을 바탕으로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