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 도시철도 현장 ‘절대안전’ 강조
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 도시철도 현장 ‘절대안전’ 강조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10.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 연휴 끝 맞이한 일상, 도시철도 안전운행 및 작업현장 안전 점검
건설현장 안전, 역사·분야별 기기실 내 소방설비 관리상태 등 확인

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이 명절연휴 직후 도시철도 안전 운행과 작업자 안전 확보를 역설하며 업무현장 안전을 직접 챙겼다.

부산교통공사가 4일 이병진 사장을 비롯한 임원 주도 아래 도시철도 역사, 신호, 건설 등 업무현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이 4일 오후 양산선 고가구간 공사현장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공사 제공)

이날 점검은 긴 연휴를 지낸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안전하게 뒷받침하고, 작업현장 내 안전수칙 준수를 다시금 강조하기 위해 도시철도 역사와 신호기기실, 변전소, 차량기지, 건설현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병진 사장은 이날 오후 2호선 양산역에서 연장되는 양산선 고가구간의 안전관리 상태를 살피며 작업자와 현장의 안전, 중대재해 예방을 주문했다. 취임 첫날인 지난달 26일 ‘절대안전 확보’를 당부하며 업무현장을 순회한 것과 이어지는 행보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은 광안역과 만덕역에서 화재 시 안내방송 작동 이상 유무와 승객 대피통로, 노포 신호기기실과 호포 변전소 등 각종 기기실 내 소방설비 관리상태 등을 점검하며 도시철도 화재 사고에 대비한 사전 예방책과 사후 대응체계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진 사장은 “안전은 부산도시철도의 최우선 가치”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늘 긴장을 늦추지 않고 안전 확보에 노력하여 시민들이 믿고 이용하실 수 있는 부산도시철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