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힘 황보승희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철저 수사" 촉구
민주당 "국힘 황보승희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철저 수사" 촉구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3.06.14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당 성명 "중앙당 진상조사단 운영... 공천헌금 등 실체적 진실 규명해야"

민주당 부산시당이 국민의힘 황보승희 국회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은 13일 오후 발표한 성명에서 "언론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황보승희 의원과 사실혼 관계로 경제적 공동체라고 주장하는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 소유의 법인 계좌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벌였다"며 "국회의원이나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공식 후원회를 거치지 않고 개인이나 법인을 통해 직접 돈을 받으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경찰은 황보승희 의원에게 건너간 의혹을 받고 있는 금품과 신용카드, 차량은 물론 황보 의원이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서울의 아파트 등과 관련해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을 소환 조사했다.

또한 경찰 조사과정에서 황보승희 의원이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기초의원 후보자와 관계자들로부터 공천헌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언론은 보도했다.

이같은 의혹은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황보승희 의원 남편의 폭로로 세간에 회자됐던 사건으로 선거 승리를 위해 국민의힘과 수사기관이 사건을 감추고 넘어갔던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민주당은 주장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총선을 앞두고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에서 '윤핵관'이나 '검핵관' 공천설이 파다한 가운데 공천을 위한 군기 잡기와 교통정리를 위해 이번 사건이 다시 불거져 나왔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며 "특히 시중에는 황보승희 의원 내연남이 운영하는 사업체에 대한 별건 수사로 야당까지 엮어 사건을 물타기 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일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황보승희 의원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힘 공천 헌금과 공천 비리를 조사하기 위해 중앙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운영하기로 했다"며 "경찰을 비롯한 사법당국은 제기되고 있는 의혹과 온갖 억측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황보승희 의원의 공천헌금 등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혀낼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