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경상국립대 엑스포 성공 한마음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경상국립대 엑스포 성공 한마음
  • 강덕제 기자
  • 승인 2022.08.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성공 개최 및 교육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협력 약속 협약체결

하동세게차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와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는 29일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와 내년 개최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5.4~6.3)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포조직위 회의실에서 지난 26일 진행한 협약식에는 엑스포조직위원회 박옥순 사무처장과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추갑철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지원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박옥순(왼쪽에서 4번째부터) 사무처장과 경상국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추갑철 원장이 26일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교육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노력한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대학교 네트워크 활용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협조 ▲엑스포 행사 기간 내 대학교 주관 행사, 교육 현장체험학습 등 하동지역 개최 ▲대학생(MZ세대) 차(茶)문화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발굴 및 정보 제공 ▲대학생 자원봉사(통역, 체험안내 등) 인력 지원 등이다.

​협약식에서 박옥순 사무처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대학생들이 다양한 하동 차(茶)를 체험하고, 우리 차의 우수성과 차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차를 가까이 두고 즐길 수 있도록 조직위에서 노력하겠다”며 “엑스포의 성공과 교육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추갑철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원장은 “경남도 내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하동세계차엑스포에 경상국립대가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학교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등 엑스포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가 승인한 공식 국제행사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내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