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후쿠시마 괴담정치 중단·산업은행 부산이전법 촉구"
국힘 "후쿠시마 괴담정치 중단·산업은행 부산이전법 촉구"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6.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부산수산업 피해주는 괴담선동 중단하고,
부산발전 위한 산업은행 부산이전법 반대 철회하라"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민주당에 "후쿠시마 괴담정치 중단과 산업은행 부산이전법 개정"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위원장 직무대행 전봉민 국회의원)은 산업은행 부산이전과 후쿠시마 괴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3일 오전 11시 남구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 앞에서 열어 "후쿠시마 '괴담정치'로 피해가 커지고 있는 우리 수산업계를 지키고, 부산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산업은행 부산 이전의 마지막 관문인 산업은행법 개정을 막고 있는 민주당의 결단"을 요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국민의힘 부산 지역구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의원 및 구ㆍ군의원들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3일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 앞에서 "후쿠시마 괴담정치 중단과 산업은행 부산이전법 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제공=국민의힘 부산시당)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오늘(3일)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이 부산을 찾아 국민 불안을 야기하고 우리 수산업계에 큰 타격을 줄 ‘후쿠시마 괴담 선동 대회’를 개최한다고 한다"며 "최근 ‘당대표 경선 돈봉투 사건’과 ‘김남국 의원 코인사건’으로 궁지에 몰린 민주당이 안전 우리 바다를 인질로 괴담을 퍼트리며 정치적 도박을 벌이는 것에 대해 우리 국민의힘 부산시당 모두는 규탄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질타했다.

"부산시민들이 그렇게 열망하고 국가균형발전의 초석이 될 산은 부산이전에 대해서는 수도권 이기주의에 빠져 몽니를 부리더니, 국제사회가 공조해 검증을 하고 있는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해서는 과학적인 근거없이 괴담을 퍼트리며 부산수산물 상인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고 생계까지 위협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국민의힘은 "후쿠시마 오염수는 윤석열 정부 이전인 2020년 10월, 문재인 정부가 작성한 보고서에서도 과학적인 검증으로 국제기준에 맞춰 관리된 오염수가 우리 국민에게 미치는 영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했고, 그 후로도 미국 등 관련 국가들과 철저한 검증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민의힘 역시 특위를 구성해 국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오염수에 대한 방류는 절대 반대하며 안전한 우리 바다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3일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 앞에서 개최한 "후쿠시마 괴담정치 중단과 산업은행 부산 이전법 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는 전봉민 시당 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국회의원과 지방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사진제공=국민의힘 부산시당)

부산시당은 "민주당이 계속해서 실체도 없는 공포로 불안만 조성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산 수산업계와 상인들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정치적 이득만을 위한 무대포식 반대를 멈추고 과학적 검증으로 공포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괴담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수산업계와 상인들에 대한 피해 대책부터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은 FTA, 광우병, 사드, 천안함도 모자라 또다시 우리 국민을 괴담선동의 늪으로 몰아넣으려 하고 있다"며 "돈봉투사건, 코인문제 등 자신들의 비도덕성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한다면 후쿠시마 괴담정치를 당장 중단하고, 국가균형발전의 시작을 알리는 산업은행의 부산이전에 대한 반대 역시 철회하고 동참하는 것이 도리"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묻고 싶다"며 "왜? 산업은행의 부산이전에 대해 반대하는지를 오늘, 부산을 떠나기전 답하길 바란다"고 압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